곡성군, 청소년 자기주도 활동 지원 확대

게시일: Mar 14, 2019 2:53:53 AM

2019년 곡성군 청소년참여ㆍ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청소년의 차별화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청소년 주도 자율활동 지원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9일 곡성 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19년 청소년 참여기구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곡성군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위촉식에서는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10명과 청소년운영위원 14명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이들은 올해 12월말까지 곡성군 청소년 정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권익 증진을 위해 주로 청소년 정책 의제 설정, 사업 기획 및 실행 등과 관련한 활동을 수행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 사업과 프로그램 운영에 관여하게 된다.

이외에도 도내 타 시군 청소년참여기구 및 자치기구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청소년 참여기구 활성화와 더불어 곡성군은 청소년 또래상담사 양성, 청소년 동아리 및 사람책 운영 등 다양한 청소년 자기 활동 분야를 지원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활동분야에서 자기주도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권장해나갈 예정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사회의 당당한 주체로 활동하며 자기주도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청소년 주도의 새로운 사업을 검토해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 Queen , wikitree사회, 곡성투데이, 담양곡성타임스, 일등방송, 중부뉴스통신, 톡톡뉴스, 프라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