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센터] - 석곡초등학교 휴먼라이브러리
게시일: Jun 30, 2017 1:2:3 AM
화가 사람책 김갑진 선생님
스포츠 지도자 사람책 장학연 선생님
경찰 사람책 정양승 선생님
e 스포츠 지도자 사람책 이유찬 선생님
네 분의 선생님이 석곡초 4,5,6학년 학생들과 함께 해주셨습니다.
화가 김갑진 선생님께서 미술의 창의력에 대해 말씀 해 주셨고, 미술과 관련된 직업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학생들의 실습을 통해, 재능을 알아보고, 흥미와 능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포츠 지도자 장학연 선생님께서는 스포지도자가 된다는 건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해 알려 주는 것이고,
아프기 전 예방을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뜻깊은 삶이고 직업이 됨을 알려 주셨습니다.
e 스포츠 지도자 사람책 이유찬 선생님을 대신하여 김산하선생님과 신승호 선생님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직업에 대한 관심도가 아주 높아 초롱초롱한 학생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던 시절과 현재 코치로
활동하는 모습을 인터넷을 통해 알려 주었고, 감독이 되는 과정에 대해 질문을 하며, 직업에 대해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찰 사람책 정양승 선생님께서 학생들과 경찰직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습니다.
경찰이 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가장 많은 범죄가 사이버 범죄가로 바뀌고 있다는 설명과 총을 쏴보기도 하며,
실전과정에 대해서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사람책 선생님들의 직업관과 직업을 인식하는 과정을 알아가는데 학생들의 반응은
기존의 것과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진지한 모습과 하나라도 알려주려는 열정이 항상 학생들에게 스며들어 학생들에게 전달되는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하고, 존경스럽습니다. 사람책 선생님들 감사합니다^^